인사말

여러분은 언제든지 배움의 열정을 실천하실 수 있습니다!
배화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은 130여년의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배화학원의 기독교 설립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주민의 평생교육과 더 나아가 사회의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평생교육을 실천하고자 개설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이미 고령화사회에 진입하여 '인생 120세 시대'라고 합니다.
점차 고령사회, 초고령사회를 맞이하게 되면 사람들은 하나의 직업이 아닌 여러 직업을 갖게 될 것입니다. 평생교육원에서는 사회적 변화에 발맞춰 재취업을 위한 다양한 직업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주민을 위하여 자격증과정, 교양과정, 위탁교육과정, 직업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언제든지 배움의 열정을 쏟을 수 있도록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정규학위과정과 동등한 교육의 질과 수준으로 학점은행제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학위취득을 원하는 누구에게나 열린 교육을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질적으로 높은 수준의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것은 대학의 관련학과나 전공분야의 전임교원이 참여하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바로 인적·물적 자원을 갖춘 점이 바로 배화여자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의 큰 장점이라고 꼽을 수 있습니다.
서울 문화 중심에 있는 대학 캠퍼스의 쾌적한 환경 속에서 배움의 기쁨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를 평생학습의 열정이 가득한 이 곳, 배화여자대학교 평생교육원으로 초대합니다.
총장님사인